(온라인 부업) 일본에서 리서치 패널 시작

온라인에서 재택으로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일 중에 하나가 바로 리서치 조사로 포인트를 모으는 것입니다. 일본에서 설문 사이트로 추천하는 곳은? 바로 리서치 패널입니다.

Sponsor Link


초기 비용 안내는 인터넷 부업 추천 첫 번째 리서치 패널

한국에서도 집에서 하는 재택 부업 중 하나가 컴퓨터나 모바일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리서치인데요, 일본에서도 한국처럼 설문 조사에 답변을 해주고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이고 가입 방법 및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아요.

리서치 패널 회사 가입 방법 및 포인트

 

이 회사는 도쿄 증권 상장 된 주식회사 VOYAGE GROUP의 계열사입니다.

14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대기업으로 갑자기 회사가 망할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개인 정보 유출에 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정도로 안심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한 눈에 가입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니까 간단하게 메일 주소를 등록하고, 등록한 메일 확인하고 같이 온 링크 클릭해서 개인정보 등록하면 회원가입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아서 가입하는 것은 쉽네요.

리서치 패널의 설문 조사 유형은 크게 3가지로 설문, 제품 테스트, 좌담회 등이 있어요. 물론 이외에도 여러종류의 설문조사가 있으니까 본인이 원하는 유형에 참여하면 됩니다.

유형 중에서 역시 가장 단가가 높은것이 좌담회이긴 한데, 한국과 마찬가지로 가까운 곳에 살고 있지 않으면 참여하기가 쉽지 않겠지요. 한국에서 지낼 때도 참여해 보고 싶었지만 대부분 서울에서 하고 있어서 참여할 생각도 못하고 바로 포기했네요.

이 회사는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적립이 되고 가장 낮은 설문조사에서는 30포인트부터 좌담회 같은 참여는 한번에 7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기도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10포인트=1엔이라고 알고 있어야 해요.

리서치 패널의 장점

장점으로는 회사의 신뢰도와 보안성, 그리고 포인트를 연동해서 쓸 수 있는 제도가 있어요.

신뢰도

이 회사를 운영하는 곳에 VOYAGE GROUP라고 했는데, 도쿄 증권 상장 회사로 14년 이상된 대기업이라고 해요. 그동안 포인트 지급을 안 해줬다는 얘기는 없으니까 포인트 걱정하지 않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답니다.

보안성

게다가 프라이버스 마크도 취급하고 있는 회사라서 개인 정보 유출 걱정 안 해도 돼요. 이 마크는 개인 정보 취급에 관해서 정기 감사 및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지 취득할 수 있는 만큼 조건이 까다롭다고 하니까 안심할 수 있는 사이트지요.

EC나비와 연결

이 회사는 EC나비와 연결되어 있어서 리서치 패널에서 쌓은 포인트를 함께 적립이 가능하답니다. 왜냐면 EC나비도 같은 VOYAGE GROUP가 운영하고 있는 포인트 사이트니까요.

리서치 패널의 단점

단점으로는 높은 포인트 적립이 어려우며, 포인트 사용시 3개 사이트를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그만큼 수신 메일이 많아져서 하루하루 쌓이는 메일의 양도 많아요.

어려운 고액 포인트 적립

설문 조사나, 제품 리뷰가 아닌 모니터나 좌담회 등 참여해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이 쉽지 않아요. 처음부터 이런 조사에는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작은 설문조사부터 성실하게 참여해서 어느 정도 경력이 인정이 되어야 저런 높은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는 것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또 한국에서 캐시와 원화의 비율이 보통 10:1 정도인데 여기도 포인트가 그렇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1만 포인트가 쌓여야 1000엔 정도 벌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포인트 주는 게 좀 짜다고 할 수 있지요.

3사 사이트 개인 정보 입력

설문 조사에 성실히 참여해서 포인트가 쌓인다고 해도 사용하려고 하면 EC나비에 가입해야 해요. 게다가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으려면 Pex에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포인트 사용을 위해서는 3개의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하는 게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좀 번거롭기는 하지요.

다량의 수신 메일

한 개도 아니고 3개 사이트에 가입을 하는데 회원 가입할 때 광고성 메일 수신에 동의하게 체크하니까 그만큼 나에게 메일이 많이 오겠지요. 특히 EC나비는 쇼핑과 연관이 있으니까 말할 것도 없고요. 꼭 필요한 것이 아니면 설문 조사 이외의 사이트는 등록한 후에는 메일이 오지 않게 다시 수신 차단을 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고 천천히 포인트를 모으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리서치에 참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적은 포인트지만 설문 조사는 오래 걸리지 않으니까요. 또 포인트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다른 2개의 사이트에 가입하는 번거로움도 피할 수 있고요.

작은 시작이지만 경험이 쌓이면 더 많은 고액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꼭 생기겠지요.

Copied title and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