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나 일본에서 한국으로 와이즈(wise) 송금 수수료 절약 (가입전 필독)

이전까지는 해외(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한 적이 없어서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이번에 필요해서 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와이즈(wise)를 추천하더라고요.

이전에는 트랜스퍼와이즈라고 불렸던 것 같은데 지금은 간단하게 줄여서 와이즈라고 하더라고요. 미국이나 유럽, 일본 등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낼 때(송금) 다른 곳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Sponsor Link


와이즈(WISE) 장점과 단점

• 저렴한 수수료, 빠른 송금, 적은 환율차이, 간편하고 편리함.
• 제한적인 계좌 만들기, 작은 금액, 한국에서 해외로 송금 불가.

영국이나 미국, 유로 통화를 사용하는 국가나 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하는 경우 어렵지 않게 계좌를 개설해서 돈을 받을 수 있어요. [해외 (일본 포함) → 한국 O)]

처음 와이즈 가입을 하면 75,000엔까지 송금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 혜택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주소 알려드릴께요.

wise 일본에서 한국

그런데 반대로 한국에서 외국으로 송금을 할 경우에는 제한이 될 수 있어요. 원래는 한국에서 해외로 돈을 보내는 것 자체가 되지 않았는데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송금 통화는 달러로 수취 통화는 각 현지통화로 보낼 수 있어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유럽 등 총 27개 국가로 송금이 가능해요. [한국 → 해외 (일본 불포함) O]

다만 한국의 신한은행을 통해서도 아직까지 일본으로 송금은 불가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일본으로 돈을 보내고 싶을 때는 다른 은행이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직 신한 sol 앱을 통해 미국이나 영국 등 해외에 송금을 직접 해보지 않아서 얼마큼의 적은 수수료로 돈을 보낼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큰 금액이 아니라면 은행보다 적은 비용으로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일본에서 와이즈(wise) 가입 전 필독 !

대부분이 와이즈에 어떻게 가입하고 돈을 보내는 과정은 상세하게 설명해 주는데, 가입하기 전에 주의사항에 대한 말은 별로 없더라고요. 특히 일본에 살고 있는 한국 사람일 경우 가입하기 전에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와이즈 카드 사용 여부

일본에서 가입을 할 경우 와이즈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한국으로 가입을 할 경우에는 카드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카드 사용을 하고 싶다면 일본 거주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런 거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가입할 때 신경 쓰지 않고 바로 가입을 해도 상관없어요.

wise 카드 발급

와이즈 송금 절차

와이즈(wise)는 은행이 아니고 금융 서비스 업체라서 돈을 입금시키고 받을 때는 각각 은행이 필요해요. 실제로 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보냈을 때 과정을 살펴보면 총 4단계를 거쳐야 받을 수 있어요.

일본 은행 → 와이즈(WISE) 엔화 → 와이즈 원화 → 한국 은행

우선은 일본 은행에서 돈을 와이즈에 입금을 시켜야 해요. 이후 돈이 입금이 되면 본인의 다른 나라 계좌로 보내든, 통화 사용이 가능한 다른 사람의 와이즈로 보낼 수 있어요.

일본에서 은행을 이용한다면 개인적으로 Paypay를 추천드려요. 페이페이는 와이즈에 입금할 때 수수료가 0원으로 별도로 비용이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한 푼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PayPay 은행을 이용.

① 엔화에서 원화로 바꿔서 보내기 (환전 수수료 금액별로 다름)
② 엔화(wise)에서 다른 사람(wise)에게 엔화로 보내기 (수수료 0원)

물론 같은 통화끼리 보내는 것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료로 보낼 수 있어요. 하지만 다른 나라에서 돈을 찾으려고 하면 외화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수수료는 별도로 바꾸려는 금액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게 되더라고요.

와이즈 송금 일본에서 한국 수수료

저 같은 경우에는 와이즈에 직접 원화로 받았고, 이후 제 한국 토스 은행 계좌를 입력해서 돈을 받았는데요 이때 수수료로 1450원이 나가더라고요. 이번에 조금 올라서 이제는 1576원의 수수료가 나간다고 해요.

실제 수수료 = 외화 환전 수수료 + 실질적 은행 계좌 입금 수수료

그래도 송금수수료는 일본적으로 0원이고, 다른 금융 서비스에 비해서 와이즈가 저렴한 편이며, 환율을 보면 사거나 팔 때 금액이 다른데 거의 차이가 없이 기준율로 환전을 해주고 있더라고요.

wise 수수료 송금

처음 가입해서 와이즈를 이용했는데 송금한지 약 1시간 정도 흐른 뒤에 입금 완료되었다고 알람이 뜨더라고요. 첫 송금 시간이 좀 걸리고 그 이후로는 몇 분이면 도착한다고 하니 빠르게 보내고 싶을 때는 이용하기 좋겠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재택부업을 한국이 아닌 외국을 대상으로 할 예정이라서 겸사겸사 와이즈에 가입을 한 것도 있어요. 75000엔까지 송금수수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받고, 달러로 수입이 들어오면 와이즈와 연결해서 받으려고요. 카드까지 만들 수 있었으면 따로 돈을 찾지 않고 그냥 카드 사용하면 되는데 이렇게 못한 것이 좀 아쉬울 뿐이에요.

혹시 앞으로 달러나 유로, 폰드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전체적으로 수수료도 저렴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서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와이즈로 계좌를 만들어 보세요. 이제 원화가 아닌 달러를 벌어보자고요~!!!!!!

Copied title and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