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FX에서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회사 XM.
이 회사의 타회사에 비해서 왜 인기가 있는지 장점 및 단점에 관해서 알아보고, 추가로 주의할 점에 관해서 알아봅시다.
XM FX
해외에서 인기 순위에 들어가 있는 XM은 2009년도에 설립되었고, 세이셸 공화국의 금융 라이산스를 취득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XM FX 장점
-
- 높은 신뢰성
- 빠른 간단 계좌 개설
- 한국어 지원
- 풍부한 외화 통화 거래
- 보너스 캠페인
- 다양한 입금 방법
- 추가 증거 없음(콜마진)
- 다양한 거래 방법
- 하이 레버리지
- 스켈핑 가능
XM FX 단점
- 가끔 불안정한 스프레드
- 신탁 보전 금액 제한
- 출금 방법은 은행만 가능
XM FX 장점 및 특징
이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바로 라이센스입니다. 현재 세이셸 금융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있는데요, FSA에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또한 추가 증거금(마진콜, Margin Call)이 없어서 거래를 하다가 증거금 이상의 금액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자신의 가지고 있는 금액까지만 지불하면 됩니다.
간혹 이런 규칙이 없는 FX회사들이 있는데요, 갑자기 이전 오일 쇼크 같은 사태가 일어나면 차트의 변동이 심해지는데 이럴 때 이런 규칙이 없으면 본인이 회사에 감당할 수 없는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XM은 최대 888배라는 하이 레버리지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최대 25배의 레버리지로 거래 가능한데요 비교해보면 이 정도의 레버리지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이 회사는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5000엔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처음으로 FX의 거래를 하고 싶지만 자신이 없다면 이런 혜택이 있는 계좌를 개설하고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투자 금액이 없어도 바로 실전으로 외화 거래가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이것은 FX 거래를 위한 금액이기 때문에 실제 돈으로 출금을 할 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이 금액으로 거래를 한 후 실제로 획득한 금액만 출금 가능하므로 주의하세요.
추가로 XM은 입금 보너스 제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계좌 개설을 처음 입금하면 총금액 5만 엔까지 100% 첫 입금 보너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다음부터는 입금액의 20%의 보너스를 지급해 줍니다.
입금 보너스는 특별한 신청을 할 필요가 없이 입금할 때 바로 계좌에 넣어주기 때문에 보너스를 받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출금을 하게 되면 이 보너스가 사라지게 되므로 출금할 때 신중하게 생각한 후 해야 합니다.
XM FX 주의사항
이 회사의 거래를 할 때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탁 보전
신탁 보전이란 회사에 맡기 증거금에 대한 보험을 말합니다. 만일 FX 회사가 파산한 경우 이 회사에 투자했던 증거금이 사용자에게 반환되는 구조를 말합니다.
이 회사의 신탁 보전 금액은 100만 달러인데요, 이 금액까지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지 않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출금 제한 방식
이 회사는 입금 방식은 신용카드와 은행, 비트 코인, bitwallet(JPY 계좌만) 등 다양한 기관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입금 절차 후에 즉시 거래 계좌에 자금이 반영되고, 은행에서 입금하게 되면 송금 절차 후 30~1시간 이내에 거래 계좌에 자금이 반영 됩니다.
하지만 출금은 제한이 있습니다. 은행 이외의 기관에서도 출금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이것은 본인이 입금했던 금액까지만 가능한 금액입니다. 이익금액을 출금하려면 은행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XM과 본인 은행 명의가 동일해야 하고, 고액인 경우에는 은행에서 직접 전화로 연락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금액 이하를 출금한 경우 수수료도 나가기 때문에 출금 시 신중하게 생각한 후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정리
이번에는 간단하게 XM FX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초보자들이 해외 FX 중에서 왜 XM을 선택하는지 조금은 이해가 가셨나요?
아마도 무료로 데모 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 신규 계좌만 개설해도 무료로 바로 보너스 금액이 들어와서 본인의 투자금액이 없어도 실전에서 FX를 할 수 있는 특징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XM FX는 한국어로도 지원이 되기 때문에 언어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혹시 해외 FX가 궁금하다면 이런 혜택이 있는 XM으로 시작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