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와 면역에 항산화 영양제 추천 BEST 5와 선택 기준

노화면역피로도움항산화영양제추천비타민,코엔자임,프로폴리스,폴리페놀항산화제음식식품성분 건강
Sponsor Link

항산화에서 ‘산화’는 매일 생성되고 있어 노화나 질병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 당연하게도 사람은 숨을 쉬는데요, 이때 몸 안에 들어온 산소 중에서 일부분이 활성 산소로 변하게 돼요.

바로 이 활성산소 때문에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기초대사도 떨어지면서 다이어트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하고요.

생활하는 환경부터 먹는 음식, 운동, 자외선, 대기 오염, 스트레스 등이 활성 산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의외인 것은 건강하기 위해서 하는 운동도 지나치게 하면 오히려 활성 산소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거예요.

산화스트레스원인환경운동음식황산화작용추천항산화제영양제

항산화 영양제 추천 성분 BEST 5

숨을 쉬는 것부터 몸 안에서 활성산소가 만들어지지만 반대로 항산화 작용을 할 수 있는 물질도 생성되고 있어요. 다만 30대가 지나면서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를 섭취해 주는 것도 좋아요.

1. 비타민 A
2. 비타민 C
3. 비타민 E
4. 코엔자임 Q10
5. 폴리페놀 (프로폴리스)

비타민A

비타민A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거나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요. 지용성으로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에 흡수가 쉬워지는 특징이 있어요.

비타민C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몸 전체에 작용하는 항산화제이기도 해요. 면역세포의 활동성을 증가시키고 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에요.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도 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해 주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멜라닌 색소 합성을 막아주는 작용이 있어 기미나 주근깨가 고민인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양소에요.

비타민E

지용성 비타민으로 항산화 작용과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지용성 성분을 산화로부터 지켜줘요. 나쁜 콜레스테롤로 발생할 수 있는 산화 반응을 억제시키는 기능과 적혈구가 산화에 의해서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를 해주는 역할이 있어 노화 방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인 항산화 성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

신체 내에서 합성이 되는 항산화 물질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요. 강력한 항산화제로 심장이나 혈관 손상을 보호, 높은 혈압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역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작용으로 피부 주름이나 노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폴리페놀

폴리페놀은 식물이 광합성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항산화 물질이지만, 사람이 섭취하면 체내에 생성되는 활성 산소 제거를 도와줍니다. 그래서 꾸준히 섭취할 경우 노화나 주름, 면역기능 저하 등 피부나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어요.

프로폴리스는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잘 알려진 항산화 물질이에요. 섭취하면 활성 산소의 산화작용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노화나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인슐린 기능을 개선하는 기능이 있어서 혈당 수치나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항산화영양제음식이나식품추천영양성분비타민c,e,코엔자임큐텐,프로폴리스

이외에도 항산화 효소의 중심이 되는 미네랄에는 셀렌, 아연, 구리 등이 있어요.

항산화 영양제 선택 기준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은 비타민과 미네랄, 코엔자임 Q10, 폴리페놀 등 다양하게 있어요. 이 중에서 피부 미용을 목적으로 할 것인지, 건강 유지 목적으로 구입할 것이지 본인이 왜 섭취하려고 하는지 먼저 생각해 보세요.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영양소도 있으므로 구입하기 전에 하루 섭취량 이내로 복용을 하는지 체크하고,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추천드려요.

항산화제 영양제로 먹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를 해야 효과를 느낄 수 있으므로 계속해서 구입하는데 가격이 부담되지 않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나이가 들수록 신체 내에서 감소하는 물질이 많아져서 영양제로 보충을 하는 것이지만, 평소 전체적으로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중요해요. 우선 음식을 통해서 산화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이후 부족한 부분만 영양 보충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아요.